드림엑스 뉴스 : 세월호 7시간 행적 밝힌 朴, 침몰과정 확인 안했다 발언에 조국 '사람 생명에 관심 없어' 비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세월호 7시간 행적 밝힌 朴, 침몰과정 확인 안했다 발언에 조국 "사람 생명에 관심 없어" 비난

아주경제신문 01-11 08:33


세월호 7시간 행적 밝힌 朴, 침몰과정 확인 안했다 발언에 조국


[사진=조국 교수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해 밝힌 박근혜 대통령이 침몰과정을 TV로 확인조차 안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조국 서울대 교수가 이를 맹비난했다.
11일 조국 교수는 박 대통령, 세월호 침몰 과정 TV로 한 번도 확인 안 했다는 기사를 링크한 후 사람의 생명에 대한 관심이 아예 없었다며 박근혜 대통령을 비난했다.
이날 중앙일보에 따르면 헌번재판소 이진성 재판관은 상당 부분 대통령이 주장하는 세월호 참사 당일 보고지시에 대한 것만 기재돼 있다. 대통령의 기억을 살려 당일 행적에 대해 밝혀야 하는데 답변서가 (헌재의) 요구에 못 미친다며 추가 소명을 요구했다.
이에 헌재 측이 요구한 추가 소명 내용은박 대통령이 세월호 침몰을 언제 최초로 인지했는지 오전 9시 넘어 침몰 보도가 나왔는데 TV를 통해 확인했는지 김장수 당시 국가안보실장과의 7차례 통화를 입증할 기록이 있는지 등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중환 변호사가 박 대통령이 관저에서 TV를 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박근혜 대통령은 여러 관계기관으로부터 세월호 보고를 받으면서도 세월호 침몰 과정을 TV로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시민들의 분노를 키우고 있다.

전기연 kiyeoun01@ajunews.com

★추천기사


'광화문서 정원스님 분신' 목격자 증언 들어보니…"후송되기 전 신음하듯 무슨 얘기 했다"


마지막 최순실 청문회 불출석으로 텅 빈 모습에 정청래 "국민 무시+국회 능멸하는 현장"


장제원, 국조특위 마지막 청문회? "누구에게 뭘 물어봐야 할지 당황스럽다"


조윤선 질타하는 이혜훈 의원 모습에 정청래 "무슨 생각하고 있을까?"


[월화드라마 예고] '낭만닥터 김사부 18회' 주현 뇌사상태라는 찌라시…최진호, 돌담 병원 폐쇄 시행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