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오늘 날씨, 일부지역에 눈·비…미세먼지, '보통'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오늘 날씨, 일부지역에 눈·비…미세먼지, "보통"

문화뉴스 01-12 10:35




[문화뉴스] 오늘 날씨는 일부지역에 약한 눈과 비가 예상된다.
12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이 내리다가 차차 맑아지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을 전망이다. 오후까지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밤 사이 내린 눈은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전망이다. 서울·경기, 강원영서는 아침부터 점차 맑아지겠고 경기남부, 충청남북도는 눈이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전라남북도는 아침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한때 눈이 오다 그치는 한편 제주도는 늦은 오후에서 밤 사이에 약하게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예상강수량은 경기남부,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도에서 5mm내외, 예상적설은 경기남부,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도에서 1cm내외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0∼10도로 전날보다 높다. 기상청은 이날 기온이 평년 수준을 웃돌겠으나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13일부터 다시 추워질 것으로 예측했다.
이날 오전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5도, 인천 1.1도, 수원 -1.4도, 춘천 -4.3도, 강릉 -0.8도, 청주 -3도, 대전 -1.6도, 전주 -1.1도, 광주 -0.6도, 제주 6.2도, 대구 -3.2도, 부산 -0.4도, 울산 -0.4도, 창원 -0.6도 등이다.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0도, 대전 영하 3도, 청주 영하 2도, 대구 영하 2도, 광주 0도, 전주 영하 2도, 부산 1도, 제주 5도, 울릉·독도 1도로 예보됐다.
전국 지역별 오늘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춘천 2도, 강릉 5도, 대전 5도, 청주 4도, 대구 7도, 광주 8도, 전주 6도, 부산 10도, 제주 9도, 울릉·독도 5도로 전망됐다.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이므로 산불과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전국 모든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호남권은 오후에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문화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