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울국유림, 무단점유 국유림 임시특례제도 27일 종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서울국유림, 무단점유 국유림 임시특례제도 27일 종료

국제뉴스 09-14 00:02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소장 권장현)는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부칙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무단점유 국유림에 관한 임시특례제도를 오는 27일 마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시특례 대상은 산림청 소관 국유림을 10년 이상 주거용, 종교용, 농경용으로 점유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되며, 근거서류 확인 및 현장조사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임시특례 적용 대상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임시특례 적용 대상지 면적은 주거지의 경우 특별시·광역시, 시 지역은 500㎡ 이하, 그 외 지역은 1000㎡ 이하로 하고, 종교용지는 2000㎡ 이하(다만 2000㎡를 초과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전통사찰 보존구역으로 지정 고시된 면적 이내), 농지의 경우 특별시·광역시, 시 지역 5000㎡ 이하이며 그 외 지역 1만㎡ 이하를 기준으로 적용한다.

임시특례 대상에 해당되면 국유림 무단 점유·사용 신고서와 첨부서류(항공사진, 농지원부, 사찰등록증 등)를 구비해 관할 국유림관리소에 신고하면 해당절차를 거쳐 합법적 대부 사용이 가능하다.

서울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무단점유 국유림에 관한 임시특례 제도는 오는 27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대상이 되는 분들은 합법적인 국유림 이용을 위해 참여를 서둘러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