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동해해경청, 해경·해군 합동 ‘해양 대테러 훈련’ 실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동해해경청, 해경·해군 합동 ‘해양 대테러 훈련’ 실시

NSP통신 12-07 18:31


동해해경청,  해경·해군 합동 ‘해양 대테러 훈련’ 실시

동해해경청,  해경·해군 합동 ‘해양 대테러 훈련’ 실시


(강원=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약 1시간 20분 동안 강릉항 남동방 5마일 해상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한 성공 개최를 위해 해경·해군 합동으로 ‘해양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테러방지법에 의해 해양 대테러 책임기관인 해양경찰과 해군과의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과 역할분담을 통해 신속·원활한 사태수습 능력을 키움으로써 테러발생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훈련에는 동해해경청을 비롯해 해군 등 총 200여명이 참가해 해양 대테러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실제상황과 같이 강도 높게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주요 훈련내용은 2018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방해를 목적으로 강릉항을 출입항하는 여객선에 승객을 가장한 정체불명의 테러범이 탑승해 승객의 인질극과 함께, 폭발물에 의한 여객선 폭파, 방화, 승객 해상투신 등의 테러를 자행하는 상황을 가상해 대응 수습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 “해상과 공중에서 입체적인 작전 수행이 가능하도록 해군과의 주기적 훈련을 통해 해양에서의 테러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