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인천UTD, 측면 공격수 이호석 영입…박명수와 맞트레이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인천UTD, 측면 공격수 이호석 영입…박명수와 맞트레이드

국제뉴스 2018-01-12 09:14



▲ 인천UTD, 측면 공격수 이호석 영입…박명수와 맞트레이드

인천유나이티드(대표이사 강인덕)가 K리그 챌린지 도움왕 출신 이호석(26)을 영입하며 공격력을 한층 강화했다.

인천 구단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시티즌 이호석이 박명수와의 1대 1 맞트레이드를 통해 인천 유니폼을 입게 됐다. 우리 구단은 이호석이 공격 전술 다변화에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호석은 173cm, 65kg의 신체조건을 지닌 측면 공격수로서 광양제철남초-광양제철중-광양제철고-동국대를 거쳐 2014년 경남FC에서 데뷔했다. 최대 장점은 축구 지능과 함께 스피드, 기술, 센스 등을 두루 지녔다는 부분이다.

지난 2016시즌에는 총 27경기에 출장해 9득점 10도움을 기록하면서 K리그 챌린지 도움왕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대전으로 둥지를 옮겨 총 27경기에 나서 5득점 6도움을 기록하는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2018시즌 K리그 클래식 무대에서 보다 높은 곳으로의 비상을 꿈꾸는 인천은 지난 시즌 내내 발목을 잡혔던 득점력 보완을 위해 공격 전술의 다변화에 중심에 설 수 있는 이호석의 영입을 적극 추진해 결실을 맺었다.

이호석은 "인천에 입단하게 되어 기쁘다. 인천은 상당히 끈끈한 팀으로 항상 경기를 하면 힘들게 경기했던 기억이 난다"면서 "인천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이호석은 오는 12일부터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에 참가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