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안산시 ‘전국 최고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박차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안산시 ‘전국 최고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박차

아주경제신문 2018-01-12 10:19


안산시 ‘전국 최고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박차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안산시(시장 제종길)가 2016년 기초 지방정부 최초로 「에너지 비전 2030」을 선포하고, 전국 최고의 에너지 자립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전력자립도 84.6%, 신재생에너지 전력비중 9.45%로 신재생에너지분야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는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안산에너지절약마을만들기 운영 확대, 가정 및 공동주택 LED 등기구 보급, 에너지 진단 및 컨설팅 등 에너지 절약효율화 사업에 주력했다.
또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및 민간 신재생에너지 시설설치, 안산시민햇빛발전소 설치, 도로변육교 등을 활용한 실속형 태양광 발전시설 보급도 추진했다.
특히 시화 MTV 친환경 에너지타운 조성, 안산 플러스에너지센터 조성으로 안산 특화형 에너지 체험홍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대부도 에너지 자립섬 조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특구 지정, 대부도 에너지타운 조성, 시화에너지클러스터 조성 등의 사업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1가구 1발전소 운영이나 안산시민햇빛발전소처럼, 시민과 지자체가 서로 협력해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확대할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030년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30%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 원전1기를 안산에서 줄이는 효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8년 하반기 신재생에너지 국제 컨퍼런스 개최 예정과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 선도사업, 안산스마트허브 신재생에너지 시설 확대, 현장형 연료전지 설치 사업 등 미래지향적 에너지 사업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산)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추천기사


국세청,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세무조사..리플-22.44%(2740원)비트코인-8.01%(2천90만5천원)폭락


청와대,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검토 시인..비트코인-11.04%리플-20.27%폭락지속


박영선“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목표,빈대 잡자고 초가삼간 태워..자금 해외유출..인위적으로 못 막아”


워렌 버핏 "가상화폐 나쁜 결말 거의 확신..투자 안해"


[실시간 가상화폐 거래소 시세] 빗썸거래소 조사 영향에도 이더리움은 상승세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