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울시, 종로1~5가 자전거 전용차로 다음 달 8일 개통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서울시, 종로1~5가 자전거 전용차로 다음 달 8일 개통

NSP통신 2018-03-13 09:16


서울시, 종로1~5가 자전거 전용차로 다음 달 8일 개통

서울시, 종로1~5가 자전거 전용차로 다음 달 8일 개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가 종로1가~5가 내 2.6km ‘자전거 전용차로’를 오는 4월 8일 개통한다.
지난해 말 운영을 시작한 종로 중앙버스전용차로에 이어 4대문 안 녹색교통진흥지역 내 설치되는 녹색교통 이용공간이다.
자전거 전용차로는 중앙버스차로와 동일한 구간(2.8km)을 따라 이어지는 차로로, 오직 자전거만 달릴 수 있다.
또 자전거 전용차로는 차도의 일정 부분을 자전거만 통행하도록 차선, 안전표지, 노면표시를 통해 차가 통행하는 차로와 구분된 차로다.
서울시는 야간에도 자동차와 자전거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태양광매립형 LED등을 설치하며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 주변에는 분리대?시선 유도봉 등 안전시설도 설치해 운전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을 배려한다.
한편 서울시는 이와 관련해 4월8일 자전거 전용차로 개통 기념 자전거 운전자 3000명이 종로~흥인지문~청계천로~종로 6km 도심 순환 구간을 라이딩하는 ‘도심 라이딩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종로 자전거도로를 포함해 종로 구간 남측 전 차로를 주행하고 흥인지문을 지나 청계천로 자전거 우선도로를 여유 있게 주행하는 코스다.
접수는 13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하며 신청자격은 본인 자전거와 헬멧 등 자전거 안전장비를 갖추고 6km 퍼레이드 코스를 완주할 수 있는 15세 이상 시민이다.
개인 자전거가 없는 시민도 퍼레이드 당일 9시부터 종로 출발지점에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대여하고 안전장비를 갖추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출발지점인 종로1가에서 출발 전 자전거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후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