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18일 준공식.. 전체면적 6만4207㎡ 증축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18일 준공식.. 전체면적 6만4207㎡ 증축

아주경제신문 2018-07-12 10:17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18일 준공식.. 전체면적 6만4207㎡ 증축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준공식이 오는 18일 개최된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 준공식은 인천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경제자유구역청장 및 시민들과 함께 18일 송도컨벤시아 2층 국제회의장(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식 개관일은 21일이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은 BTL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재 가동률 포화상태인 송도컨벤시아 1단계 기존 용지 내에 전시 및 회의시설, 판매시설 등 전체면적 6만4207㎡를 증축하고 지역 문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광장도 신설했다.
BTL은 민간이 공공시설을 짓고 정부가 이를 임대해 쓰는 민간투자사업 방식이다. 이에 따라 공공서비스 제공에 있어 민간부문의 자본과 기술?경영 비결을 도입해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송도컨벤시아 2단계 전시장 입면은 마이스(MICE, 기업회의) 산업의 거점으로 해양도시 인천을 상징하는 문명의 거대한 파도(Wave)를 주제로 출발, 1단계와 같은 외관으로 연계성을 갖추고 아름다운 조형미를 과시한다.송도컨벤시아 2단계 외부전경. [사진=IFEZ 제공]
900 부스 이상의 전시가 가능한 전시장은 대형 전시행사 유치 가능성을 올리고 균일한 찬장 높이로 인한 배너 전시와 중장비 전시가 가능하도록 바닥 적재하중도 171% 상향했다.
2000명 이상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회의장과 중?소회의실은 다양한 국제회의가 가능한 회의시설의 위상을 갖추어 글로벌 마이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는 독특한 외관 및 활기차고 조화로운 미술 장식품, 야간 경관시설을 갖춰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및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건축물 에너지효율 1등급, 녹색건축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미국 에너지 및 환경설계 표준 리더십(LEED) 본인증을 획득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송도컨벤시아 2단계 완공으로 주변 1600여개 숙박시설, 삼중거리 등의 쇼핑시설 및 국제기구, 다국적 기업의 본사 등 많은 입주기업이 집적된 송도국제도시에 MICE 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생산 등의 유발효과를 상승시켜 인천의 관광 인프라 구축과 경제 발전에 많은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인천)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추천기사


최지우 남편 나이·직업 등 신상 공개…네티즌 "사생활 공개 안타깝다"


?중국 ‘짝퉁’ 전투기의 위엄(feat. 임무 가능?)


'오늘의 띠별 운세' 2018년 7월 11일 (수요일·음력 5월 28일) 운세는?


[무역전쟁] 실탄 부족한 中, 초고율·비관세 장벽 대응 전망


[AJU★이슈] 최지우 남편 신상 공개···도 넘은 관심에 눈살 "잘살게 내버려둡시다"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