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오늘 날씨] 중부내륙 안개→미세먼지 보통→전국 폭염경보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오늘 날씨] 중부내륙 안개→미세먼지 보통→전국 폭염경보

국제뉴스 2018-07-13 06:01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서해안과 일부 중부내륙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며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이며 전국에 폭염경보가 발령 중"이라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관측값(㎍/㎥)은 춘천(신북읍)24㎍/㎥, 강화(불은면) 14㎍/㎥, 서울(송월동) 12㎍/㎥, 영월 17㎍/㎥, 수원(서둔동) 11㎍/㎥, 울릉도 43㎍/㎥, 서청주 14㎍/㎥ 등이다.

이어 안면도(안면읍) 23㎍/㎥, 천안(병천면) 17㎍/㎥, 추풍령 14㎍/㎥, 군산(내흥동) 10㎍/㎥, 울진 20㎍/㎥, 전주(덕진동) 18㎍/㎥, 안동(운안동) 22㎍/㎥, 광주(운암동) 15㎍/㎥, 대구(효목동) 40㎍/㎥ 등이다.

기상청은 또 "당분간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강한 일사가 더해지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며 "밤 기온은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기온이 33℃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고, 폭염특보가 확대.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오늘까지 남해안과 제주도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