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북독립운동기념관, 경북 후기의병장 순국 1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열어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경북독립운동기념관, 경북 후기의병장 순국 1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열어

NSP통신 2018-08-10 10:46



제73주년 광복절 기념..."의병, 정의로 일어나 조국에 묻히다"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은 "의병, 정의로 일어나 조국에 묻히다"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마련했다.
오는 14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의열관에서 열리며, 개막식은 14일 오후 5시다.
경북 후기의병장 순국 110주년을 맞아 경북 중·후기의병장(허위·이강년·신돌석)을 알리고, 그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경북은 전국에서 의병이 가장 먼저 일어난 곳으로, 어느 지역보다도 의병항쟁이 치열했다. 그 가운데 허위·이강년·신돌석은 중·후기의병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의병장이다.
기념관은 자료와 사진을 전시할 예정이며, 특별히 운강이강년기념관이 제공한 고결팔역동지(告訣八域同志, 복제본) 자료가 함께 전시된다.
특별기획전 개막식 이후 14일 오후 7시부터 대구경북오페라진흥회가 주관하는 ‘나라사랑 음악회-광복의 영웅들’이 기념관 3.1마당에서 열린다.
성악가들과 지역 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나라사랑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광복절 당일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어린이 인형극을 두 차례 진행한다.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에 기념관 새싹교육실에 진행 될 어린이 인형극은 이번 광복절에 포상된 허은 선생(건국훈장 애족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