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충남 무궁화 ‘전국 3위’ 은상 수상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충남 무궁화 ‘전국 3위’ 은상 수상

아주경제신문 2018-08-10 12:16


충남 무궁화 ‘전국 3위’ 은상 수상


충남대표분화2점 (좌)난파, (우)계월향.[사진=충남도제공]
충남도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단체부문 3위로 선정되어 농림식품부장관상(은상)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정부수립 70주년을 기념하고,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무궁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꽃으로 정착하게 하기 위해 산림청주관으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9일 개최한 이번 품평회에 전국 17개 광역 시도에서 1,000여점을 출품하여 치열한 각축이 펼쳐졌다.
충남도는 천안시 등 15개 시군과 산림자원연구소에서 개화가 우수하고 관리 상태가 양호한 무궁화 우수분화 65점을 선정하여 출품하였으며, 이 중에 도를 대표하는 가장 우수한 분화로 홍단심계의 품종 난파와 계월향 각 1점씩 2점을 선정 출품하였다.
도의 출품 분화들은 각 품종 고유의 특성, 생육 상태에 따른 수형의 우수성, 품종별 꽃의 심미성, 관리상태 등 각 심사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은상(3위)을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대상(1위)에 충북도, 금상(2위)에 강원도가 수상을 받게 되었다.
문경주 도 기후환경녹지국장은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룬 것은 애국충절의 고장인 충남의 무궁화가 전국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나라꽃 무궁화를 널리 알려 도민들이 무궁화를 통해 애국애족의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품평회에 출품한 전국 무궁화는 오는 15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전시한 후, 충남도에서 출품한 분화는 청사로 옮겨 남문 행복나눔의 숲 입구에서 17일부터 24일까지 전시할 예정으로 있다.
(내포)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허희만 hmher@ajunews.com

★추천기사


?BMW 등 잇단 차량 화재에 ‘브랜드별 화재사고 조사’ 국민청원 등장


재난급 폭염에 궁금해지는 전기요금…조회하는 방법은 '한전 사이버지점'


SK하이닉스, 업계 첫 96단 4D 낸드플래시 내놓는다... 내년 상반기 본격 양산


?기상청 ‘태풍 야기’ 예상 경로, 미국·일본과 달라…무엇이 맞나?


순천 집단폭행, 강력 처벌 요구하는 청원글 등장…가해자들은 반성 없어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