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광명시의회, 상임위 현장 의정활동 펼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광명시의회, 상임위 현장 의정활동 펼쳐

NSP통신 2018-08-11 10:01


광명시의회, 상임위 현장 의정활동 펼쳐

광명시의회, 상임위 현장 의정활동 펼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가 제8대 개원 후 처음으로 지역 내 시설을 방문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제창록)와 복지문화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성민)는 9~10일 2일간 시 주요 현안과 민원 파악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복지문화건설위원회는 지난 9일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립광명생명숲어린이집 및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 등을 차례대로 방문,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현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위원들은 “시설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노온정수장으로 자리를 옮겨 정수장의 원·정수 수질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하고 먹는 물의 안전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박 위원장은 “주요 기관들의 실태를 파악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이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서도 10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일자리창조허브센터를 차례대로 방문, 센터의 역할과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설립 취지에 맞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건립 공사 현장과 현충도서관 건립 공사 현장 찾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수칙 준수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달라”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잔여 공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제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실질적 발전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주요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