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제28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3일간 열전 돌입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제28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3일간 열전 돌입

NSP통신 2018-09-14 15:46



상주시에서 21개 종목 생활체육인 스포츠 축제 열려... 300만 도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4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펼쳐라! 경북의 힘, 비상하라! 상주의 미래!’라는 구호 아래 ‘제28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개회식을 갖고, 3일간 열전에 들어간다.

올해 28회를 맞은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그동안 지역과 계층을 뛰어 넘는 스포츠 축제이자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으로, 시군별로 종합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시군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가해 축구, 배구, 게이트볼 등 21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올해는 야외운동장 개회식을 실내로 변경하고, 의식행사를 대폭 간소화해 ‘도민이 주인공인 스포츠 축제’로 도민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화합 축제의 장으로 재구성했다.
공식행사에서는 개회선언에 앞서 민간인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이어 환영사, 대회사, 축사와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동호인 선서를 한 후, 성화점화로 마무리했다.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영상점화의 성화점화자는 상주시 대표 다자녀 가족이 참여해 민선 7기 경북도정의 핵심 목표인 ‘아이 행복한 젊은 경북’의 새로운 불씨를 지폈다.
공식행사에 이어 가수 조항조, 이은미 축하공연으로 관객과 선수가 어우러지며 대축전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일주일에 3번, 30분 운동!, 스포츠 7330 실천을 위해 누구든지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생활 체육시설 기반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