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BTS' 방탄소년단 강제 해체 반대 국민청원 150건 이상…청원 배경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BTS" 방탄소년단 강제 해체 반대 국민청원 150건 이상…청원 배경은?

아주경제신문 2018-10-09 14:31



방탄소년단. [사진=연합뉴스]
최근 뉴욕 시티 필드 공연을 끝으로 북미 투어를 마무리한 방탄소년단(BTS)의 강제 해체를 반대한다는 국민청원이 등장해 그 배경에 관심이 주목된다.
9일 오후 2시 기준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방탄소년단의 강제 해체 반대을 요구하는 청원이 150건 이상에 달했다.
청원인 대부분은 미국 빌보드차트 1위, 유엔(UN) 연설 등을 통해 한국 케이팝(K-POP)의 위상을 높인 방탄소년단의 강제 해체는 말이 되지 않는다며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방탄소년단 강제 해체 청원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방탄소년단 강제 해체 반대를 요청한 청원인들이 언급한 문제의 청원글은 지난 9월 25일에 등장했다.
지난달 25일 한 청원인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방탄소년단(BTS) 강제해체 청원을 등록했다. 청원인은 방탄소년단(BTS) 강제 해체해야 한다며 뉴스에 좀 나오고 미국 빌보드 1위 했다고 허세 부리는데 짜증 난다. 또 군 면제 타령하는데 뭘 한 것이 있다고 그 타령이냐며 청원 개요를 남겼다. 현재 해당 청원에는 2183명이 참여한 상태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에 대해 반대 청원을 올린 이들은 현재 방탄소년단이 강제 해체해야 한다는 청원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우리나라의 케이팝을 알려 자랑스러운 기록을 세워가면서 BTS라는 이름을 알렸다. 근데 해체라니? 전망이 큰 아이돌 중 하나인데 강제 해체는 말도 안 된다. 제발 방탄소년단이 활동할 수 있게 만들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한편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방탄소년단 강제 해체 반대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링크가 게재된 글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추천기사


[영상] "맥그리거, 쓰레기" 로드FC 권아솔 실력은? 日선수에 18초 KO 재조명


이재명發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 국회서 실행방안 토론


[AJU★이슈] "기쁠때나 슬플때나 함께 하겠다" 조정석♥거미, 최근 언약식…5년 열애→부부


전주 모텔서 화재, 투숙객 혼자 머물던 객실서 불 시작


'뱅크시' 소더비 경매장서 15억원 자기 그림 셀프 파쇄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