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안산시 2018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안산시 2018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 개최

아주경제신문 2018-10-12 10:46


안산시 2018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 개최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오는 20~21일 양일간스마트안산, 함께 상상하고 실현하라!라는 슬로건으로 2018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과학축제는 경기도 대표 축제인 경기과학축전 개최지로 안산시가 의왕시와 함께 개최지로 선정,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으로 열리게 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이게 됐다.
본 행사는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안산청소년수련관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Answer zone, Share zone, Vision zone 등 3구역으로 구분되어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축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Answer zone은 과학기술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ASV 기관 기술 전시체험, 청년 메이커, 안산 중소기업 제품 전시홍보 등의 부스가 준비되어 안산의 기관과 창업자의 뛰어난 기술을 체험하고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Share zone의 주제는 과학으로 꿈을 나누나.이다. 우리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갈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 전시체험부스로 운영되며, 경기과학멘토사업 프로그램과 우리학교과학클럽 등 창의와 열정이 넘치는 학생들의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ision zone은 눈으로 먼저 보는 미래를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사이언스 매직쇼, 과학강연극, 창의융합캠프, 청소년 로봇대회 등과 경기도 드론페스티벌과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포토존 운영,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즐길 거리와 많은 먹거리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안산)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추천기사


양예원, 법정서 눈물 흘리며 "다들 날 살인자, 거짓말쟁이, 꽃뱀이라고…" 고통 호소


마곡 '서울식물원', 임시개장 여의도공원 2배…한시적 무료입장


판빙빙 스캔들 여파 끝나지 않았다…성관계 동영상· 탈세 폭로자 '추이융안' 실종설까지


손혜원, 선동열에 "덕분에 프로야구 관객 20% 줄었다" 돌직구


[단독] 현대중공업, 4년 만에 해양플랜트 수주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