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건강식품 '노니' 27종 중 9종서 쇳가루 검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건강식품 "노니" 27종 중 9종서 쇳가루 검출

서울파이낸스 2018-12-04 19:01



서울시 조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노니 제품 (사진=서울시)서울시 조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노니 제품 중 일부 (사진=서울시)

[서울파이낸스 최유희 기자] 열대 식물 '노니'로 만든 건강식품에서 기준치의 최대 56배에 달하는 쇳가루가 검출됐다.

4일 서울시는 지난 10월23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과 재래시장 등에서 노니 제품 27종을 수거해 분석한 결과, 9건이 금속성 이물질 기준치(㎏당 10.0㎎ 미만)를 최소 6배에서 최대 56배 초과했다고 밝혔다. 33%가 '부적합'으로 나타난 셈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기준치 이상 쇳가루가 나와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9종 가운데 분말이 6종, 환은 3종이었다. 제품명은 △선인촌 노니가루 △선인촌 노니환 △동광종합물산 노니환 △정우물산 노니열매파우더 △플러스라이프 노니가루 △한중종합물산 노니가루 △푸른무약 노니 △월드씨앗나라 노니분말 △행복을파는시장 노니환 등이다.

서울시는 "부적합 판정을 받은 9건은 모두 국내에서 분말·환으로 제조한 제품"이라며 "외국에서 가공한 수입 완제품 4건 중에는 부적합 제품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부적합 제품에 대해 즉시 유통을 차단하고 회수·폐기 조처를 취했다. 위반업소에 대해선 행정조치를 의뢰했다.

  최유희 기자/youhee0405@seoulfn.com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