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3명 구조·3명 실종...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화재 후 침몰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3명 구조·3명 실종...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화재 후 침몰

아주경제신문 2019-01-12 12:46


3명 구조·3명 실종...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화재 후 침몰


12일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1척이 불에 탄 뒤 침몰해 출동한 해경 직원이 실종자를 찾고 있다.[사진=포항해양경찰서 제공]
경북 포항 동쪽 바다에서 어선 1척이 불에 탄 뒤 침몰했다. 3명이 구조됐지만 나머지 3명은 실종 상태다.
포항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전 8시 29분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동쪽 44해리(81.5㎞)에서 9.77t급 통발어선에 불이 난 것을 지나가던 트롤어선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주변에 있던 또 다른 어선이 구조에 나서 오전 9시 2분쯤 J호 선원 6명 중 선장 김모(59)씨 등 3명을 구조했다. 이들 건강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에 타고 있던 나머지 3명은 실종 상태다.포항해경은 함정 14척, 항공기 7대, 해군 등 관련기관 함정 7척, 민간어선 5척을 동원해 실종자를 찾고 있다. 사고 해역 파고는 2~2.5m다.
J호는 11일 오후 8시께 포항 구룡포항에서 조업하러 나갔다가 오전 2시께 불이 난 후 오전 10시가 지나 침몰했다. 불이 난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김씨 등 승선원 6명은 모두 구명조끼를 입고 바다로 뛰어들어 몸을 피했다. 이들 중 3명만 다시 어선에 올라와 있다가 구조됐다.
임애신 기자 seodw@ajunews.com

임애신 seodw@ajunews.com

★추천기사


'성인애착유형테스트'로 연애궁합 맞출 수 있다?


스타벅스 럭키백 2019, 전국 매장서 ‘품절’ 속출


조재범, 심석희 성폭행 의혹에 '그루밍 성폭력' 재조명…그루밍 뜻은?


스타벅스 럭키백 2019, 오전 판매율 70% 돌파···“전화하고 가세요”


‘질문 논란’ 김예령 기자에 “조금 더 공부해” VS “최고의 견제구”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