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산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서산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충청뉴스라인 2019-02-11 18:46


서산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서산시니어클럽(관장 신권범)은 11일 서산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서산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공익활동으로 초∙중 20개교의 학생 등하교를 안내하는 교통지킴이 170명, 청결한 바닷가를 가꾸는 바다사랑지킴 100명, 시장형 사업(수익사업)인 지역영농사업 및 엄나무공동사업단 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서산시니어클럽은 2010년 서산시에서 위탁받아 노인의 욕구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개발 및 제공을 통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올해 12월까지 시장형 11개 사업(204명), 공익형 2개 사업(270명), 인력파견형 1개 사업(110명) 등 총 14개 사업에 584명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한다.  

작년보다 68명이 늘어났으며, 활기차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내실 있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14개 사업단 중 음암 수림아파트에서 운영 중인 시니어택배 사업단과 팔봉면의 죽공예사업단은"인간극장"에서 소개될 정도로 큰 감흥을 주고 있고 선진지 견학의 단골코스다. 

아울러 인력파견형 사업은 어르신 110명에 대한 아파트경비 등 취업지원으로  노후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권범 관장은 " 생산적 노인복지를 위해 단순한 벌이를 떠나  노인들의 사회기여 및 자존감이 높아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무엇보다 584명 어르신들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노인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해소와 더불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서산시니어클럽이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