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생태탕 오늘부터 판매금지, 왜?…'2년이하 징역, 2000만원 벌금'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생태탕 오늘부터 판매금지, 왜?…"2년이하 징역, 2000만원 벌금"

아주경제신문 2019-02-12 08:16


생태탕 오늘부터 판매금지, 왜?…


[사진=인터넷커뮤니티]오늘(12일)부터 22일까지 일반식당에서 생태탕 판매사실상 금지된다.
12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오늘부터 상점에서 생태탕을 판매하거나, 암컷 대게, 소형 갈치와 고등어, 참조기 등을 판매하면 최고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지난달 21일부터 우리나라 바다에서는 명태를 잡는 행위가 전면 금지됐다.
체장이 9㎝이하인 어린 대게와 모든 암컷 대게, 18㎝ 이하의 갈치, 21㎝ 이하의 고등어, 15㎝ 이하의 참조기 등에 대한 어획도 금지된 상태다.
해양수산부 동해어업관리단은 육상 전담팀을 꾸려 불법어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 주요 항포구에 국가어업지도선을 배치, 입항 어선을 관리한다.
특히 육상단속 전담팀은 어시장과 횟집, 위판장 등에서 어린 고기와 포획금지 어종이 불법 유통판매되는지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석유선 기자 stone@ajunews.com

석유선 stone@ajunews.com

★추천기사


고양시 성석동 화재, 서울에도 검은 연기가…'창문 닫아라' 누리꾼 "유독가스 때문인 듯"


음주운전 안재욱 "아침이라 괜찮을 줄 알았는데..."


이달중 대폭 개각…李총리 교체 가능성


10일 오후 9시 잼라이브 힌트 '16세기 초 포르투갈 태생의 에스파냐 항해가'는 누구?


굴사남, 나이와 이름의 뜻은?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