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외교부 '뉴질랜드 총기테러, 깊은 우려…테러 강력 규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외교부 "뉴질랜드 총기테러, 깊은 우려…테러 강력 규탄"

아주경제신문 2019-03-16 08:30


외교부


[로이터=연합뉴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15일(현지시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40명이 사망하고 20명이 심각한 부상을 당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깊은 애도를 표했다.
외교부는 이날 김인철 대변인 명의의 설명을 통해 무고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발생한 총기 테러 공격으로 수많은 인명이 희생된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이번 테러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정부는 이번 테러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과 유가족, 그리고 뉴질랜드 국민과 정부에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표한다며 테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는 반인륜적 행위로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입장이며,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테러 척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지연 기자 hanji@ajunews.com

한지연 hanji@ajunews.com

★추천기사


AOA 민아 "아닙니다"…女연예인들, '정준영 지라시' 해명 언제까지 해야하나?


당진 토네이도 상륙, 현대제철 지붕 산산조각…누리꾼 "뭐야 저게 무서워"


당진 토네이도 만나면 대처방법은…우선 지하로 숨어라


[전문] ‘승리 라면가게’ 아오리라멘 “승리·유리홀딩스와 관계 정리할 것”


'강간 모의' 정준영 지금 보면 소름 돋는 과거 발언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