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찰, 진주 아파트 방화·흉기난동 안인득 신상공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경찰, 진주 아파트 방화·흉기난동 안인득 신상공개

국제뉴스 2019-04-18 21:46



▲ (경남=국제뉴스) 사진=방송캡쳐.

(진주=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 진주의 아파트 방화·흉기난동 피의자 안모(42·남)씨가 18일 구속된데 이어 신상도 공개됐다.

이번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진주경찰서는 이날 안씨에 대해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이날 구속된 안씨에 대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신상공개 결정을 내렸다.

이 같은 결정에 따라 이날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 피의자 안인득의 얼굴, 성명, 나이 등 신상이 공개됐다.

앞서 지난 17일 오전 4시 30분께 경남 진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안씨는 자신이 살던 4층 집에 불을 지른 뒤 대피하는 주민들에게 흉기를 마구 휘둘렀다.

이날 안씨의 아파트 방화·흉기 난동으로 사망 5명을 포함해 총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경찰은 안씨에 대한 신상공개위원회 심의 결과 ▲사전에 준비한 흉기를 이용해 5명의 주민을 살해하는 등 범행수법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통한 범죄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한 필요성 등이 인정돼 ‘특정강력범죄법’에 따라 신상공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안씨의 신상 공개로 안씨의 가족 등 주변인의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진주경찰서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별도의 ‘가족보호팀’을 운영한다.

경찰은 피의자 안씨의 정보를 해킹하거나 가족 등 주변 인물을 SNS 등에 공개하는 경우 형사 처벌될 수 있는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