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 피의자는 ’42세 남성 안인득’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 피의자는 ’42세 남성 안인득’

아주경제신문 2019-04-19 04:02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 피의자는 ’42세 남성 안인득’


경남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 사건으로 구속된 피의자 이름과 나이가 공개됐다.
경남지방경찰청은 18일 오후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진주의 한 아파트에서 일어난 방화살인 사건 피의자 이름과 나이, 얼굴을 공개하기로 했다.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강력범죄 피의자가 해당 죄를 저질렀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으면 신상 정보를 알릴 수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번 사건의 피의자는 42세 남성으로 이름은 안인득이다. 얼굴은 언론 노출 때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리지 않는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안인득은17일 오전 4시 25분께 진주시 가좌동에 있는 한 아파트 4층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뒤 대피하는 주민들을 흉기로 찌른 혐의(현주건조물방화살인 등)로 구속됐다.이 사고로 10대 청소년을 비롯한 5명이 목숨을 잃었고 6명은 부상을 당했다. 9명은 화재 연기에 노출돼 피해를 봤다.
진주 아파트 방화살해 혐의를 받는 안인득(42)이 17일 오후 경남 진주경찰서 진술녹화실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조현미 기자 hmcho@ajunews.com

조현미 hmcho@ajunews.com

★추천기사


[#SNS★] '한끼줍쇼' 자곡동 배수빈 아나운서 일상 보니 "큰 눈망울 매력적"


진재영 제주도 집, 어떻길래 화제?


'모닝와이드-노포의 법칙' 순천 마늘통닭의 비법은 뭐길래?


가수 문희옥 누구길래, 화제?


토스 행운퀴즈 "위즈위드 브랜드위크 초특가 아이템 오전 00시 열린다?"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