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5·18 민주유공자' 故김홍일 전 의원, '5·18묘지' 안장 바로는 안 된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5·18 민주유공자" 故김홍일 전 의원, "5·18묘지" 안장 바로는 안 된다

아주경제신문 2019-04-21 22:16



국가보훈처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인 김홍일 전 민주당 의원의 국립518민주묘지 안장 문제와 관련해 심의위원회 심의 후 결정할 예정이다.
김 전 의원이 518 민주유공자 자격으로 대상자에 속하지만, 나라종금 사건의 알선수재 혐의로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 유죄를 받은 바 있어 심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2006년 대법원 확정 판결로 김 전 의원은 당시 의원직을 상실했다.
보훈처측은 안장 심의를 거쳐 판단 될 사항이라며 안장심의위원회가 열려봐야 그 결과를 알 수 있다고 밝혔다.
보훈처는 전체 국립묘지 안장 대상자에 대해 매월 1회가량 안장심의위원회를 열어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2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홍일 전 민주당 의원의 빈소에서 한 조문객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정래 기자 kjl@ajunews.com

김정래 kjl@ajunews.com

★추천기사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선발? 맨시티vs토트넘 오늘(20일) 또 만난다…중계 일정은?


?'놀라운 토요일' 소녀시대 '라이언 하트' 정답은? "있지 않아?" or "있지 않나"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맛집...이름·위치는?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4월 20일(토요일·음력 3월 16일) 운세는?


'미스트롯' 홍자 인기에 '남친' 진원도 주목…'연상연하 커플' 몇살 차이?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