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정종섭 의원, 지저, 동촌동, 신암5동 의정보고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정종섭 의원, 지저, 동촌동, 신암5동 의정보고회

국제뉴스 2019-04-21 23:46



▲ (사진제공=정종섭의원실) 정종섭 의원, 지저, 동촌동, 신암5동 의정보고회 참석자들.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정종섭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대구 동구 갑)은 지저, 동촌동과 신암5동 의정보고회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정종섭 의원은 지역의 숙원사업인 동대구로 ~ 유통단지 연결도로 본격 추진, 정부의 대구공항 통합이전 최종부지 연내 선정 발표, 군 공항 소음피해 대책 및 지원법 대표발의 등의 성과를 설명했다.

정종섭 의원은 동대구로 ~ 유통단지 연결도로 사업에 대해 “대구와 동구의 지도를 바꾸는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에 대해서는 “등원 이후 수차례의 토론회와 대정부질문, 국회 국방위원회 업무보고와 국정감사를 통해 정부의 신속한 결단을 촉구해왔고, 지난해 말에는 국방부 장관을 따로 만나 이전사업비 문제의 조속한 협의를 요청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저, 동촌동 및 신암 5동의 발전에 대해 “동구가 대구의 경제·문화 중심지로 거듭나는 금호강 시대를 열기 위해 통합대구공항 이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도로 개설 및 정비, 재난·안전용 CCTV 설치 및 가로등 정비, 주차공간 확충 등 생활 주변의 불편한 점들을 개선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공항이 이전되면 금호강을 중심으로 대구의 지도가 바뀌게 될 것”이라며 “대구의 미래 성장엔진이 될 기업이 들어오고,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광·상업·문화벨트가 만들어져 동구가 대구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시민들은 ‘어르신 경로공간 시설환경 개선’, ‘도시가스 보급 확대’,‘마을 진출입 도로 확장’ 등을 건의했다.

정종섭 국회의원은 “지금까지의 성과는 주민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 때문이며, 대구와 동구의 지도를 바꾸는 역사적인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종섭 의원 의정보고회는 25일 오후2시, 효목1, 2동(효목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