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스리랑카 폭탄 테러 '피의 참사'…文대통령 '부활절 비극 믿기지 않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스리랑카 폭탄 테러 "피의 참사"…文대통령 "부활절 비극 믿기지 않아"

아주경제신문 2019-04-22 00:16


스리랑카 폭탄 테러


카자흐스탄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스리랑카 연쇄 폭발로 피의 참사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깊은 애도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부활절인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스리랑카의 부활절 비극이 믿기지 않는다라며 미사가 진행되는 성당을 비롯해 교회와 호텔의 무고한 시민들에게 있어서는 안 될 테러가 가해졌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어떠한 경우에도 신앙과 믿음이 분노의 대상이 될 수 없다라며 평화를 위협하는 일은 인류 모두가 함께 막아야 할 적대적 행위라고 밝혔다.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의 한 교회에서 폭발이 발생한 직후 군인들이 출동해 주변을 지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재차 희생자들과 그 가족들, 충격에 빠진 스리랑카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시리세나 대통령님이 하루빨리 갈등과 혼란을 수습하실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외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한국시간 11시)부터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서 발생한 총 8차례의 부활절 테러로 최소 207명이 숨지고 450명이 다쳤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동시다발 테러 소식을 접하고 비극적으로 죽은 모든 이와 이 끔찍한 사건으로 고통받는 모든 이를 위해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교회와 호텔 등을 겨냥한 끔찍한 테러 공격을 겪은 스리랑카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부활절을 함께 축하하고자 모인 사람들이 악의적 공격의 타깃이 됐다는 게 충격적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최신형 기자 tlsgud80@ajunews.com

최신형 tlsgud80@ajunews.com

★추천기사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선발? 맨시티vs토트넘 오늘(20일) 또 만난다…중계 일정은?


?'놀라운 토요일' 소녀시대 '라이언 하트' 정답은? "있지 않아?" or "있지 않나"


?'생활의 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맛집...이름·위치는?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4월 20일(토요일·음력 3월 16일) 운세는?


'미스트롯' 홍자 인기에 '남친' 진원도 주목…'연상연하 커플' 몇살 차이?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