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국토부-LH공사,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명 선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국토부-LH공사,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명 선발

국제뉴스 2019-05-27 02:46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지역의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근무할 도시재생 뉴딜 청년인턴 26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에 따라 지역 청년들에게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전국 지자체의 도시재생지원센터 120여 곳에 배치되어 지역자원조사, 주민 의견수렴 및 계획수립, 사업시행, 홍보, 자율 프로젝트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LH 도시재생지원기구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학력과 성별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5월 24일 채용 공고하여 6월 3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6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 희망 지역을 지정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역 청년이 해당 지역의 도시재생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거주자, 지역 고교·대학 졸업자에게 가점을 부여하며, 취업지원대상자* 가점도 있다.

최종합격자에 대해서는 청년인턴십 발대식 및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지자체별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세부 전형단계, 지역 도시재생지원센터별 직무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 홈페이지(www.city.go..kr)에 게시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역량과장은 "도시재생 청년인턴십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년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실무경험을 제공하여, 도시재생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