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낙타털 침대, 왜 화제?…뭐길래 가격이 '1000만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낙타털 침대, 왜 화제?…뭐길래 가격이 "1000만원"?

아주경제신문 2019-05-27 08:16


낙타털 침대, 왜 화제?…뭐길래 가격이


낙타털 침대가 27일 오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으로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YTN은 1000만원짜리 수입 침대의 매트리스에서 나방과 애벌레가 무더기로 나왔다며 문제의 매트리스가 낙타 털로 만든 것이라고 보도했다.
낙타털 침대로 알려진 이 매트리스는 유충 차단에 탁월하다는 스위스 수입한 제품 가격은 1000만원이 넘는다.
낙타털은 급격한 온도 변화를 조절해주는 큰 효능이 있다. 또 특별히 엄선한 최상급 어린 낙타 솜털은 가장 부드러운 뿐만 아니라 천연 라놀린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 류머티즘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00% 천연 낙타털은 몸무게 40% 이상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으므로 수면을 하는 동안 상쾌한 환경을 자연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로 인해 낙타털이 들어간 매트리스는 방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해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위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줘 고가에도 인기가 있다.
한편 유충 차단 효과가 있는 낙타털 매트리스에서 나방과 애벌레가 무더기가 나오자 소비자는 업체 측에 환불을 요청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소비자 부주의로 벌레가 유입된 것으로 추정된다. 전 세계에 팔린 같은 제품에서 이런 일이 단 한 번도 없었다고 주장하며 매트리스 교환만 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사진=YTN 방송 캡처]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추천기사


류현진 중계 폭풍우 예보로 지연 중…피츠버그 날씨는?


?[U20 월드컵] ‘이강인 출격’ 한국, 포르투갈과 첫 격돌…36년 만에 ‘4강 신화’ 도전


장애학생 '차별'에 상처…"죄인 취급 받지 않고 학교 보냈으면"


5G 시대, 뉴트로는 왜 인기일까…‘추억+신기함’ 공존의 멋


애플, 국내 음악가와 협업 음반 '애플 뮤직' 통해 독점 공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