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시민의견 듣고 '세종형 4차산업혁명 종합계획' 만든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시민의견 듣고 "세종형 4차산업혁명 종합계획" 만든다

아주경제신문 2019-06-12 05:31


시민의견 듣고


세종형 4차 산업혁명 촉진 종합계획을 수립키로 한 세종특별자치시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세종의 뜻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 시민 의견을 듣는다.
11일 세종시에 따르면 종합계획은 내년부터 2024년까지 세종형 4차 산업혁명 계획을 담은 5개년 종합계획으로,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지난 3월 한국표준협회에 의뢰해 진행중에 있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4차산업혁명 국내외 환경 및 정책 분석, 지역현안사업 도출분석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분석 및 전망, 산업발전 비전전략 △4차산업혁명 촉진을 위한 세종미래 신산업 발굴에 따른 추진과제 △4차산업관련 충청권 연계사업 발굴 등이다.
연구용역에 앞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가 시민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시민 설문조사를 이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설문조사 참여 방법은 세종의 뜻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투표 참여를 하거나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세종시민의 창-시민참여-시민투표 세종의 뜻에서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촉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는 세종시 산업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 말했다.
[사진=아주경제 DB]
(세종)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김기완 bbkim998@ajunews.com

★추천기사


고유정 살해방법 바라본 전문가 "역대 가장 잔인" "미디어 모방한 듯"


위대한 여성운동가이자 영부인 이희호 별세...향년 97세


스타벅스코리아 첫매장 1999년 7월 27일 오픈한 이곳은?


?문희상 의장 “한반도 평화, 김대중·이희호 원했던 세상…이제 우리들 몫”


"공급 부족, 강남 사고 싶어도 못 사" VS "강남만 개발 호재…서울 아닌 게 죄"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