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수원 34년 꼬막솥밥·물회 맛집은 어디? 가격은?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수원 34년 꼬막솥밥·물회 맛집은 어디? 가격은?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아주경제신문 2019-06-12 08:47


수원 34년 꼬막솥밥·물회 맛집은 어디? 가격은? [모닝와이드 노포의 법칙]


SBS 모닝와이드 3부-노포의 법칙(이하 노포의 법칙)에서 소개된 수원 34년 꼬막솥밥 맛집이 화제다.
12일 오전 방송된 노포의 법칙에서는 남다른 식감과 풍미로 손님들 발길이 끊이지 않는 노포가 소개됐다. 이날 노포의 법칙에서 언급된 곳은 경력 34년의 김성길 주인장이 운영하는 수원 인계동에 있는 바다예찬 수원인계점이다.
김 주인장의 바다예찬에는 직접 찾아와서 먹어야 한다는 특별한 밥이 있다. 그것은 바로 꼬막 밥. 갈색빛이 도는 밥 위에 빈틈없이 가득 찬 꼬막은 비주얼부터 감탄을 자아낸다.
김 주인장은 갈빗대와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비법 재료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밥에 훈연 과정을 거친 돼지 앞다릿살로 만든 전설의 수제간장을 사용한다. 또 꼬막의 쫄깃한 식감과 맛을 살리고자 숙성과정을 두 차례나 거친다.
바다예찬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물회. 두툼한 회가 올라가는 이 집 물회의 포인트는 바로 좋은 과일로 만든 물회 육수다. 특히 김 주인장인 일본에서 배워온 비법 레시피가 첨가된다.
김 주인장의 바다예찬은 수원 팔달구 인계동 홈플러스 뒤, 분당선 수원시청역 인근에 있다. 김 주인장의 시그니처 메뉴 꼬막 솥밥은 스페셜 주문을 해야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스페셜 메뉴의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비법 육수가 비법인 물회는 중(中)자 기준 2만8000원이다.
한편 김 주인장은 지난 2017년 SBS생활의 달인에서 꼬막솥밥의 달인으로 출연한 바 있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왼쪽), 구글 캡처]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추천기사


고유정 살해방법 바라본 전문가 "역대 가장 잔인" "미디어 모방한 듯"


위대한 여성운동가이자 영부인 이희호 별세...향년 97세


스타벅스코리아 첫매장 1999년 7월 27일 오픈한 이곳은?


?문희상 의장 “한반도 평화, 김대중·이희호 원했던 세상…이제 우리들 몫”


"공급 부족, 강남 사고 싶어도 못 사" VS "강남만 개발 호재…서울 아닌 게 죄"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