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날씨] 중부·영남 밤까지 비… 일부 지역 '우박'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날씨] 중부·영남 밤까지 비… 일부 지역 "우박"

아주경제신문 2019-06-15 17:16


[날씨] 중부·영남 밤까지 비… 일부 지역


토요일인 15일 전국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 및 경남 지역에는 밤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서울에는 오후 9시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강원영서 일부 지역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mm 이상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북한에서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부터는 경기동부 및 충북북부, 경상도 등의 지역에도 비가 내릴 예정이다.
예상 강수량 경기동부, 강원도, 충북북부, 경상도 등의 지역에 5~30mm이다. 강원영서와 경북내륙 지역은 5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에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며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으니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일요일인 1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 3시까지 비가 오는 곳일 있겠다.
16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7도, 부산 18도, 광주 16도, 강릉 16도, 제주 19도 등이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7도, 부산 23도, 광주 26도, 강릉 21도, 제주 24도 등이다.
[사진=연합뉴스]
서대웅 기자 sdw618@ajunews.com

서대웅 sdw618@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무엇?


토스카드 gs25 14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공짜


롤 점검, 아직도? 뭐가 문제길래


위안화 포치(破七)에 덜덜 떠는 한국 경제


'AHC 열광자차' 토스 행운퀴즈 힌트, 정답은?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