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DMZ 155마일 걷기행사 경기·강원 DMZ 일원서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DMZ 155마일 걷기행사 경기·강원 DMZ 일원서 개최

아주경제신문 2019-06-17 10:17


DMZ 155마일 걷기행사 경기·강원 DMZ 일원서 개최


[사진=경기북부청제공]한반도 동에서 서로 길게 뻗은 DMZ 일원을 걸으며 도전 정신과 인내심을 함양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DMZ 155마일 걷기- DMZ 155마일 평화의 길을 함께 걷다 행사가 오는 8월 열린다.
경기도는 다음달 5일까지 경기~강원 DMZ 일원 250km를 함께 걸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DMZ 155마일 걷기는 국민들에게 생명과 평화가 숨쉬는 DMZ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각인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국방부, 강원도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만20세 이상의 성인 100여명을 선발해 8월 5일부터 20일까지 1일 평균 16km씩을 걸으며 15박 16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고성에서 출발, 인제, 양구, 화천, 철원, 연천을 거쳐 파주에 이르기까지 경기강원 접경지역을 걷게 된다. 걷기 코스에는 국방부의 협조로 평소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민통선 구간이 포함돼 있다.
숙박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강원 내 민간 숙소시설이나 경기도의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를 적절히 병행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DMZ가 지닌 생태문화역사를 몸소 체험하는 차원에서 전문가유명인사 초청 토크 콘서트, 작은 음악회, DMZ 체험전시회, 걷기구간 곳곳의 명소 및 유적지 탐방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북측과 인접한 접경지역 지자체 차원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DMZ 횡단 걷기 행사로, 8월 5일 출정식에는 이를 기념하고자 경기도를 포함한 관계기관 주요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종주기간 내내 다큐멘터리 촬영감독이 동행, 참가자들의 희노애락을 영상에 담아 DMZ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5일까지 DMZ 155마일 걷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일정 요건의 건강검진, 체력검정 등을 거쳐 최종 걷기 대원을 선발한다.
완주자에게는 종주 인증서가, 걷기행사 공로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지역화폐 등)도 주어진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더블샷 믹스·시럽·에스프레소 샷·얼음 핸드 쉐이킹한 음료는?


토스카드 결제 오류에 소비자 '부글부글'


[#SNS★] 축구선수 김정민 어렸을 적 사진 보니 "큰 눈망울 매력적"


서울숲 힐스테이트 현재 시세는? 전세가 무려…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6월 15일(토요일·음력 5월 13일) 운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