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박승원 광명시장, '시정 최우선 시민두고 모든 분야 시민참여 확대하겠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박승원 광명시장, "시정 최우선 시민두고 모든 분야 시민참여 확대하겠다"

아주경제신문 2019-06-17 16:32


박승원 광명시장,


박승원 광명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자치분권도시 확립을 위해 시정 최우선에 시민을 두고 모든 분야에 시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 시장은 17일 열린 2019 자치분권 콘서트에 참석해주민주권시대를 열기 위한 중앙지방정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뒤, 시민을 중심으로 한 시민주권이 살아있는 자치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면서 이 같이 밝혔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을 비롯, 각 시?군 단체장과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치분권 콘서는 자치분권 특강, 자치분권의 미래, 시장군수에게 듣는다, 토크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자치분권 특강은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한반도 평화협력시대, 기초지방정부의 역할 △최창석 수원지방법원 부장판사가 판사의 눈으로 본 지방분권 이야기 △문상철 희망둥지협동조합 대표의 청년의 마을 활동, 그 의미와 가치 강의가 이어졌다.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은 지방정부에 있습니다를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는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박승원 광명시장, 최창석 부장판사, 문상철 대표, 염태영 수원시장이 함께 참여해 자치분권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눴다.
박 시장은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현실자치분권을 이루기 위한 지방정부 및 시민이 처해야 할 자세를 설명하고, 콘서트에 참석한 시민 등과 자치분권의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 기피시설인 구로차량기지 광명시 이전계획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4일 전국의 자치분권 관계자와 시민이 한 자리에 모여 자치분권 정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는 제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광명)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더블샷 믹스·시럽·에스프레소 샷·얼음 핸드 쉐이킹한 음료는?


토스카드 결제 오류에 소비자 '부글부글'


[#SNS★] 축구선수 김정민 어렸을 적 사진 보니 "큰 눈망울 매력적"


서울숲 힐스테이트 현재 시세는? 전세가 무려…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6월 15일(토요일·음력 5월 13일) 운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