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전시, 청년 대상 '소확행 프로젝트' 공모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전시, 청년 대상 "소확행 프로젝트" 공모

NSP통신 2019-06-17 20:31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오는 23일까지 청년들이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소확행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소확행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관심있는 분야에서 직접 기획하고 활동하게 함으로써 리더십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춘두두두 운영 프로그램 중 하나다.
공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15∼30개 팀을 선정하며 팀당 최대 60만원(인당 15만원), 총 6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의 청년들은 약 3개월 동안의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이들의 활동모습은 추후 책자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에 다니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1∼4인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시청 청춘광장 홈페이지 청춘두두두의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최명진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어떤 활동을 할 때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지 등 작은 사례라도 데이터화해 청년들의 욕구와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는 청년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