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내일 오후부터 서울·경기·강원 등 돌풍·번개 동반한 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내일 오후부터 서울·경기·강원 등 돌풍·번개 동반한 비

아주경제신문 2019-06-17 20:46


내일 오후부터 서울·경기·강원 등 돌풍·번개 동반한 비


[사진=남궁진웅 기자]18일 화요일은 전국이 맑다가 낮부터 흐려질 것으로 예상됐다. 오후에는 경기 북부부터 비가 오겠다.
비는 밤부터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충북 북부에 내리고 경북 내륙은 오후부터 밤 사이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다.
이튿날인 19일 오전 6시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서해5도에서 10~40㎜, 서울과 경기 남부, 강원 남부, 충북 북부, 경북 내륙, 울릉도, 독도는 5~20㎜다.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과 천둥, 번개가 예상돼 시설물 및 안전사고 관리가 요구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 낮 최고기온은 24~31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서울 낮 최고기온은 27도까지 오르겠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남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농도가 다소 높을 전망이다.
내일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 일부 지역을 비롯해 남해상과 동해상에도 안개가 끼겠다. 또 동해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동해안은 파도가 매우 높아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도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가 1.0~3.0m, 남해 앞바다 0.5~2.0m, 서해 앞바다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동해 1.0~4.0m, 남해서해 0.5~2.0m로 예보됐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노경조 felizkj@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더블샷 믹스·시럽·에스프레소 샷·얼음 핸드 쉐이킹한 음료는?


토스카드 결제 오류에 소비자 '부글부글'


[#SNS★] 축구선수 김정민 어렸을 적 사진 보니 "큰 눈망울 매력적"


서울숲 힐스테이트 현재 시세는? 전세가 무려…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6월 15일(토요일·음력 5월 13일) 운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