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오늘의 날씨예보] 서울·용인·인천·천안 날씨 ‘천둥·번개 비’…2019년 장마기간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오늘의 날씨예보] 서울·용인·인천·천안 날씨 ‘천둥·번개 비’…2019년 장마기간은?

아주경제신문 2019-06-18 07:01


[오늘의 날씨예보] 서울·용인·인천·천안 날씨 ‘천둥·번개 비’…2019년 장마기간은?


화요일인 18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고 한때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정보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이 많거나 흐리겠고, 대기 불안정으로 서울, 경기, 강원, 충북, 경상북도에 비 소식에 예보됐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 낮 최고기온은 24~3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전국 보통, 세계보건기구(WHO) 권고기준 전국 보통이겠다.
기상청은 서울, 경기, 강원, 충북, 경북 북부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울과 인천에는 시간당 20mm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과 일부 경기도를 중심으로 정오까지 국지적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장마기간은 6월 하순경 제주도에서 시작돼 점차 북상하고 7월 말 중부지방에서 끝이 난다. 하지만 최근 기온 상승 등 기상이변으로 장마 예측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기상청이 발표한 3개월 전망(2019년 6~8월)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 태풍은 평년 수준인 1~3개 정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7월 전반에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후반에는 주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추천기사


이강인 누나에게 날아라 슛돌이 시절 하이킥 맞은 영상 재조명


2005년 스타벅스 파트너 수 몇명? 1999년 1호점 40명→2019년 1만5000명


검찰 관행 뭐길래, 윤석열-문무일 검찰총장 사이 기수 30여명 옷 벗을까?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무슨말이길래, 갑자기 화제?


[류현진 중계] 류현진 7이닝 2실점에도 방어율 1.36→1.26 이유는? 10승 또 실패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