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명BJ 커맨더지코 일반인 비하 논란 당사자 '충격에 일이 손에 안잡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유명BJ 커맨더지코 일반인 비하 논란 당사자 "충격에 일이 손에 안잡혀"

아주경제신문 2019-06-20 00:01


유명BJ 커맨더지코 일반인 비하 논란 당사자


인기 유튜버 커맨더지코(본명 박광우)가 출근 중이던 한 행인을 비하해 논란이 된 가운데 당사자라고 밝힌 인물이 등장해 커맨더지코를 비판했다.
19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커맨더지코 비하 영상에 일반인 당사자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영상을 보니 집이나 동네가 제가 사는 곳이랑 비슷해 유튜브에 들어가서 다시 확인해 보니 해당 비하하는 발언이 바로 저였다고 적었다.
그는 현재 원본 동영상을 입수해 아프리카TV에 신고진정을 넣어놓은 상태라며 아침에 출근하는 분들 모두를 비하하는거나 다름없는 거라고 생각이 든다. 저렇게 앞뒤 다른 영상을 보니 힘빠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렇게 돈을 벌면 안되는 건가? 노는 게 돈 버는 사람이라고 이야기할 때 저같은 일반적으로 조용히 일하는 사람은 뭘하며 살아야하는 건가. 생각이 너무 복잡하다며 아침에 출근하는 저에 대해 저렇게 비하를 하면서 SNS 홍보상업적 목적을 하는거 보며 충격에서 헤어나올 수 없어 일도 손에 안잡힌다고 했다.
BJ 커맨더지코는 지난 18일 아침 출근하던 행인을 비하하고 그를 향해 폭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커맨더지코는 지나가던 행인에게 출근하세요?라고 인사한 뒤 부럽네요. 저희 같은 X백수들은 밤 늦게까지 술 먹으니까. 출근하시는 형님들 보면 부럽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행인은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한 뒤 오토바이를 타고 출근길에 올랐다.
커맨더지코는 곧장 시청자들을 향해 저기 오토바이 타고 가는 사람 보이지?라고 비웃으며 내가 속으로는 야, 이 X새끼야. XXX 까라. XX 했는데 그걸 또 감사합니다하면서 가고 있다. 심지어 눈초리 보니까 감동 받았어. 아 저 백수들은 내가 이렇게 부러울 수 있구나 하는 거지라고 말했다.
커맨더지코는 아프리카TV 구독자수 약 54만명, 유튜브 구독자수 약 14만명을 거느린 인기 BJ다.
앞서 2015년 장애인한테 사람 대접 해줘야 하냐거나 자폐아들이 많은 것 같아 등 장애인을 대상으로 막말을 다수 해 아프리카TV 본부장 등과 함께 공개 사과를 하기도 했다.
[사진=커맨더지코 영상 캡쳐]
홍성환 기자 kakahong@ajunews.com

홍성환 kakahong@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2006 스타벅스 플래너'는 무엇?


[코파아메리카] '쿠보'일본vs'산체스'칠레, 남미 대회에 일본이 참가한 이유는?


2007년 첫 출시된 스타벅스 선물세트는 무엇?


성남 아름방송 TV·인터넷·전화 장애…시민들 "무슨일?"


잼라이브 암호 스크래치 정답은? '18일 오후 9시 아디다스 OO반값'…오늘의 힌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