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비건·이도훈, '시진핑 방북' 앞두고 北에 대화 촉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비건·이도훈, "시진핑 방북" 앞두고 北에 대화 촉구

아주경제신문 2019-06-20 09:16


비건·이도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북을 하루 앞둔 19일(현지시간), 한미 북핵 수석대표들이 한 목소리로 북한에 대화를 촉구했다.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이날 워싱턴DC의 싱크탱크 행사에서 나란히 기조강연에 나서각각 유연한 접근과 황금 같은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비건 특별대표는 북한과 관련해 (북미) 양측 모두 유연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면서우리는 지난 25년간 이 문제를 풀기 위해 시도 했던 실패한 공식을 뒤로 하고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는 공식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본부장 역시 남북미 최고지도자들이 북핵 문제 해결을 이토록 집중적으로 다룬 적이 없고 남북미 3국 지도자 간 형성된 신뢰의 견고함도 과거에는 갖지 못한 중요한 자산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에 앞서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자는 문 대통령의 제안에 북한이 호응해올 것을 재차 촉구했다.
[연합뉴스]
박은주 기자 pyinxhu@ajunews.com

박은주 pyinxhu@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2006 스타벅스 플래너'는 무엇?


[코파아메리카] '쿠보'일본vs'산체스'칠레, 남미 대회에 일본이 참가한 이유는?


2007년 첫 출시된 스타벅스 선물세트는 무엇?


성남 아름방송 TV·인터넷·전화 장애…시민들 "무슨일?"


잼라이브 암호 스크래치 정답은? '18일 오후 9시 아디다스 OO반값'…오늘의 힌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