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정운천 “상산고 재지정 취소...유은혜 부총리와 담판 짓겠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정운천 “상산고 재지정 취소...유은혜 부총리와 담판 짓겠다”

아주경제신문 2019-06-20 14:40


정운천 “상산고 재지정 취소...유은혜 부총리와 담판 짓겠다”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은 20일 전북교육청의 상산고에 대한 자립형 사립고 재지정 취소 통보를 두고 자사고 재지정 문제는 교육부가 최종 동의권을 갖고 있는 만큼, 부동의하도록 유은혜 교육부총리에게 요구하고 담판을 짓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부를 상대로 대정부질문과 상임위를 통해 각 지역의 자사고 평가기준 형평성 문제에 대해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상산고 재지정 취소를 예견된 결과로 봤다. 그는 올해 재지정 평가를 하는 시도교육청 11곳 중 10곳은 교육부 권고대로 커트라인 10점을 올려 70점으로 설정했다며 유독 전북교육청만 커트라인을 20점 올린 80점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70점대를 맞은 전국의 다른 자사고들은 재지정되고, 79.61점을 맞은 상산고만 탈락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벌어져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평가 커트라인 10점 상향, 법령위반에 의한 독단적 평가기준 등 결국 자사고 취소라는 짜여 진 각본대로 움직인 결과 전북의 최고 브랜드인 상산고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고 말했다.
특히 자사고가 없는 충북의 경우 도지사가 직접 교육부총리에게 자사고 지정을 요구하고 지역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상산고를 충북으로 옮기자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며 대표적인 자사고인 민족사관고등학교는 강원교육청에서 직접 민사고 의견을 수렴해 평가방식을 변경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타 시도는 자사고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있지만, 전북만 유일하게 반대로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신승훈 기자 shs@ajunews.com

신승훈 shs@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2006 스타벅스 플래너'는 무엇?


[코파아메리카] '쿠보'일본vs'산체스'칠레, 남미 대회에 일본이 참가한 이유는?


2007년 첫 출시된 스타벅스 선물세트는 무엇?


성남 아름방송 TV·인터넷·전화 장애…시민들 "무슨일?"


잼라이브 암호 스크래치 정답은? '18일 오후 9시 아디다스 OO반값'…오늘의 힌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