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한국당, 박찬호·이국종·이재웅 인재 모시기 검토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한국당, 박찬호·이국종·이재웅 인재 모시기 검토

아주경제신문 2019-06-20 18:16


한국당, 박찬호·이국종·이재웅 인재 모시기 검토


자유한국당이 내년 총선을 염두에 두고 인재영입 확대에 나섰다. 최근 거론되는 거물급 인사는 박찬호 한국야구위원회(KBO) 국제홍보위원, 이국종 아주대병원 교수,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자이자 차량 공유서비스 업체 쏘카의 이재웅 대표 등이 있다.
한국당은 당 인재영입위원회를 중심으로 외교안보, 경제경영, 법조, 과학기술 등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인재 2000여명을 총망라한 DB를 구축, 인재 모시기에 시동을 건 상태다.
하지만 박찬호 선수를 비롯해 거론된 거물급 인재들이 아직까지 본인의 의사를 밝힌 적은 없는것으로 알려졌다.
당 인재영입위는 우선 2000여명이 포함된 인재 DB 가운데 164명을 1차 영입대상으로 분류하고 늦어도 9월 말까지는 결과물을 내겠다는 방침이다.
당내 전문가 그룹과 관련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1차 영입대상 인재들과 접촉하는 한편 새로운 인재영입에도 참여한다.
현재 황교안 대표 등 당 지도부는 아직 영입 희망 인재들과의 공개적인 만남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당 핵심관계자도 아직까지는 조심스럽게 검토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왼쪽 여덟번째)가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임명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성준 기자 kinzi312@ajunews.com

박성준 kinzi312@ajunews.com

★추천기사


스타벅스 '2006 스타벅스 플래너'는 무엇?


[코파아메리카] '쿠보'일본vs'산체스'칠레, 남미 대회에 일본이 참가한 이유는?


2007년 첫 출시된 스타벅스 선물세트는 무엇?


성남 아름방송 TV·인터넷·전화 장애…시민들 "무슨일?"


잼라이브 암호 스크래치 정답은? '18일 오후 9시 아디다스 OO반값'…오늘의 힌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