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고양시의회 의장 주민소환 절차 개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고양시의회 의장 주민소환 절차 개시

아주경제신문 2019-07-18 13:16


고양시의회 의장 주민소환 절차 개시


[사진=고양시제공]경기고양시 주엽동고양시의회의장주민소환모임(청구인 대표자 최수희)은 17일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에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주민소환투표청구인대표자 증명서 교부신청서를 제출했다.
소환모임은 보도자료를 통해 고양시의회 질서 유지의 책무를 다하지 못한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에 대해 주민소환 절차를 개시를 위해 고양시 일산선거관리위원회에 주민소환투표청구인 대표자 증명서 교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윤승 의장 주민소환 청구사유는 △민의를 묵살한 대의민주주의 원칙 위반, △시의회의 견제 및 감시 기능 상실, △시의회 질서 유지 책무 방기, △협의 과정을 무시한 패거리 의정활동을 지적했다.
앞서 지난 5월7일 국토교통부의 창릉 3기 신도시 건립 계획 발표 후 고양시 주민 수천 명이 거의 매주 집회를 열고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고양시장에게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
하지만 이재준 고양시장은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막은 채 여론 수렴 없이 독단적인 시정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 소환모임의 주장이다.
또한 의장은 시장의 잘못된 행정을 견제 및 감시하고 시의회의 질서를 유지해야 할 책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창릉 3기 신도시와 관련된 시정질의를 보이콧하고, 시정질의를 취소하는 등 다수당의 이점을 악용해 시의회의 질서를 어지럽혔을 뿐 아니라, 사실상 창릉 신도시 건립에 찬성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켜 대의민주주의 원칙을 무시했다고 밝혔다.
또이윤승 의장은 이에 항의하는 주민에게 욕설과 막말을 서슴지 않은 강경자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에 대한 징계안 서명을 거부하고, 면허정지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05% 상태의 김서현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에게 발언권을 주는 등 시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스스로 품위를 땅에 떨어뜨렸다고 주장했다.
소환모임 관계자는 주민의 의견을 대변하고 시정을 견제 및 감시해줄 것을 기대하고 선출해준 시의원이 주민 갈등을 조장하고 주민의 재산권과 행복추구권을 외면한 채 당리당략에만 충성해 시장의 호위대장을 자처하고 있다며 순수한 주민들의 정당하고 합법적인 권리 행사를 정략적인 행동으로 왜곡하거나 주민의 또 다른 갈등을 부추기려는 방해 시도가 있을 경우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라 유권 20% 선명운동을 전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의회관계자는 현재고양시의회의장주민소환모임을 통해 진위를 파악 중이며 향우 이윤승의장이 해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추천기사


2019년 태풍 '다나스' 예상 이동 경로는? 한국도 영향권?…다나스는 무슨 뜻?


[오늘의 날씨 예보] 태풍 '다나스' 북상, 제주도부터 '장맛비'…미세먼지 농도 '보통'


[전문] 정두언 전 의원 사망, 정청래 "현실보고도 믿어지지 않아"


일본제품 불매운동 우습게 본 유니클로 닷새만에 꼬리 내려…매출 타격 받자 사과


‘잼특가 100원’ 잼라이브 '곤약비빔면' 스크래치 암호는?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