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한수원, '산업재해 Zero와 갑질 근절 시공협력사 간담회'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한수원, "산업재해 Zero와 갑질 근절 시공협력사 간담회" 개최

NSP통신 2019-08-13 20:31


한수원,


안전, 국민과의 약속... 갑질 근절, 신뢰의 회복의 길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안전은 국민과의 약속, 갑질 근절은 신뢰의 회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원전건설에 참여하는 시공협력사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과 소통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는다.
한수원은 13일 부산 동부산관광호텔에서 원전건설 시공협력사 50개사 대표 약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업재해 Zero와 갑질 근절을 위한 시공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근로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과 갑질 근절을 통한 건전한 파트너십 구축’에 대한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 협력사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갑을발생 위험진단과 실태조사’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정재훈 사장이 직접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수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사 간담회를 통해 발전적인 제언과 건의를 적극 반영하는 등 관련사간 상호 협력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산업재해 방지를 위해서는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 조성과 근로자의 안전의식 개선이 중요하다. 갑질 근절을 통해 상호 존중의 관계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수원은 원전 협력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