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與 '조국 향한 신연좌제적 정치공세…이제 중단하라'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與 "조국 향한 신연좌제적 정치공세…이제 중단하라"

아주경제신문 2019-08-17 16:46


與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엄호에 나섰다. 민주당은 조국 후보자를 검증하는 것인지 후보자 가족을 검증하려는 것인지 모를 정도로 주변 가족들과 관련된 의혹을 집중 제기하고 있다고 문제삼았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사모펀드, 부동산 거래, 웅동학원 소송 등의 문제에 대해서 조 후보자 측이 법적 문제도 없고 본인이 직접 관련돼 있지도 않다는 점을 충분히 소명했다고 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안에 대해 충분한 사실확인이나 근거제시도 없이 의혹을 제기하는가 하면, 가족 관계라는 이유로 무조건 책임을 지라는 신연좌제적인 정치공세를 벌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러한 야당의 정치공세에 동의할 수 없고, 이제 중단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묻지마식 폭로성 정치공세 보다는 후보자의 역량과 전문성에 대한 제대로 된 검증을 하는 것이 국민적 동의와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 후보자도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자신의 역량과 전문성에 대한 입증, 그리고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해명을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당당하게 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6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도형 기자 semiquer@ajunews.com

김도형 semiquer@ajunews.com

★추천기사


제주도 카니발 폭행 30대 남성 경찰 입건, 가해자 "정상적으로 운전하고 있었는데…"


일본 태풍 크로사 피해 정도는? 10호 태풍 크로사 현재 위치는?


?[단독] 中 항공당국, “기존 노선도 빼라” 국내 항공사 통보... ‘갈수록 태산’


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 속 카니발 운전자는 누구? "생수병 던지고 주먹으로…"


의류건조기에 무슨 일이...소비자 불만 폭증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