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16일부터 영문운전면허증 발급…33개국서 사용 가능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16일부터 영문운전면허증 발급…33개국서 사용 가능

아주경제신문 2019-09-12 17:16


16일부터 영문운전면허증 발급…33개국서 사용 가능


영국호주 등 33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이 가능한 영문운전면허증이 오는 16일부터 발급된다.
경찰청은 오는 16일부터 뒷면에 영문으로 면허 정보가 적힌 운전면허증을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영문운전면허증에는 뒷면에 성명과 생년월일, 면허번호, 운전 가능한 차종 등 면허정보가 영문으로 인쇄된다.
영문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면 영국과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온타리오 등 12개 주) 등 33개국에서 별도의 국제운전면허증 없이 운전이 가능하다.
그동안 한국인이 외국에서 운전하기 위해서는 출국 전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거나, 출국 후 한국대사관에서 운전면허증에 대한 번역공증서를 받아야 했다.
다만 영문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다고 해도 여권은 반드시 소지해야 한다. 또 나라마다 영문운전면허증 사용 기간이나 요건이 다를 수 있어 출국 전 확인이 필요하다.
영문운전면허증은 면허 신규 취득재발급적성검사갱신 때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할 수 있다. 재발급이나 갱신의 경우 경찰서 민원실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명서와 사진, 수수료 1만원(적성검사 시 1만5천원)을 내야 한다.
경찰청은 또 16일부터 전국 경찰서 교통민원실에서 지문인식을 통한 신분 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신분증이 없더라도 본인 동의서만 제출하면 지문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각종 교통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오수연 기자 syoh@ajunews.com

오수연 syoh@ajunews.com

★추천기사


'나경원아들논문청탁' 실검 전쟁 등장 왜?


인천해사고등학교 3500원짜리 급식 어떻길래 화제


손석희 JTBC 앵커, '정경심 교수 SNS 여론전' 발언 논란…"왜곡된 비판 사례"


이번엔 '정치검찰언론플레이' 실검 띄우기…조국 5촌조카 녹취록 검찰 유출 의심


'나경원아들논문청탁' 이틀째 포털 실검 장악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