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안동시, 경북 북부권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안동시, 경북 북부권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NSP통신 2019-09-16 21:01


안동시, 경북 북부권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도모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는 16일 경북 북부권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협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기업 간 네트워킹을 담당할 북부권 사회적 경제지원센터(안기1길 48)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기관·단체 대표와 사회적 경제 기업, 관계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는 자본주의 시장 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과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으로, 건강한 사회를 위해 일조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제정된 이래 전국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1만9300여 개의 사회적 경제 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안동시에도 122개의 기업이 활발히 운영되는 등 양적 성장을 이룩했다.
경북 북부권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이러한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간 네트워킹, 협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이끌어내는 허브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상생(相生) 기반 마련을 위한 네트워킹을 제공하게 된다”며, “이를 통해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되고, 지속 가능성이 커져 지역에서도 걸출한 기업들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