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영철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 다른 사건으로 이미 수감 중'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유영철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 다른 사건으로 이미 수감 중"

아주경제신문 2019-09-19 09:16


유영철


화성 연새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현재 복역 중인 이춘재(56)로 특정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지난 18일 화성 연쇄살인 사건 피해자들의 유류품에서 검출된 유전자(DNA)가 현재 수감 중인 이춘재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 이춘재는 1994년 충북 청주에서 처제를 성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복역 중에 있다.
이에 또 다른 연쇄살인마 유영철이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진범은 교도소에 수감됐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일화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그는지난 2006년 주간경향은 유영철의 일화를 보도했던 바 있다. 유영철은 당시 살인경험자의 입장으로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을 두고 다른 사건으로 오래 전부터 교도소에 수감돼 있거나 이미 죽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생각의 이유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면 살인행각을 멈출 수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연쇄살인사건은 1986년 9월 15일부터 1991년 4월 3일까지 경기도 화성시(당시 화성군) 태안읍 반경 2km 일대에서 10대 학생부터 70대 노인까지 10여명을 비슷한 수법으로 성폭행살해한 사건이다.
[사진=연합뉴스]?
정세희 기자 ssss308@ajunews.com

정세희 ssss308@ajunews.com

★추천기사


담마진 뭐길래 화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란? 국내 첫 발생…돼지열병 관련주도 화제


김치냉장고 화재, 부산 이어 서울에서도…누리꾼 "어디 김치냉장고인지 알려달라"


서기호 변호사 "검찰 '무소불위' 권력 행사…가장 심각했던 건 '노무현 대통령 서거'"


돼지열병 관련주·테마주 무엇…아프리카 돼지열병에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