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안신당, 내달 17일 창당준비위 발족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안신당, 내달 17일 창당준비위 발족

아주경제신문 2019-10-22 17:16


대안신당, 내달 17일 창당준비위 발족


민주평화당의 탈당파 의원들의 모임인 대안신당이 22일 연내 창당을 목표로 내달 17일 창당준비위원회(창준위)를 출범하기로 했다.
대안신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의원 워크숍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정현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당초 창당 목표 시점이었던 4분기 정당 국고보조금 지급일(11월 15일) 이전인 11월 초중순보다 1달 안팎 창당 시간표가 미뤄진 셈이다.
장정숙 대안신당 대변인은 이날 회의 내용을 정리하면서△검경수사권 공수처법 선거법 등은 개혁입법에 적극 찬성△4월 패트랙 합의정신에 따라 선거법,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은 12월 초에 일괄 처리△현재 상정된 선거법은 농어촌 지역구가 과소대표 돼 있어 수정의결필요△공수처법은 독립성과 정치적 중립성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마련△518 관련법 합의 정신에 따라 합의처리할 것 제안 등 내용을 알렸다.
창당준비위 발족을 위한 창당 발기인대회는 내달 17일 열며, 같은 달 15일 국고보조금 지급일에 맞추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그것에 연연하지 않고, 일단 창단준비위원회를 띄워서 기둥을 세워두면 협력할 사람들이 모일 것이다고 장 대변인은 답했다.
또 당명은 가칭 대안신당으로 하되, 10월 내로 공모 접수를 해서 창당준비위원회에서 결정할 방침이다.
밝은 표정의 대안신당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대안신당 장병완(오른쪽 세번째), 박지원(왼쪽 세번째) 의원 등 참석자들이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의원창당준비기획단 연석회의에서 밝은 표정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성준 기자 kinzi312@ajunews.com

박성준 kinzi312@ajunews.com

★추천기사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유출에 '설왕설래'...출시일은?


?태국 국왕, 33세 연하 배우자 지위 박탈 "반항해서"


SK하이닉스, 삼성에 이어 10나노급 3세대 미세공정 개발 성공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0월 21일(월요일·음력 9월 23일) 운세는?


[아주초대석] 최우혁 파타고니아코리아 지사장 “지속가능한 패션으로 아웃도어 1위 오를 것”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