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파주시의회 문화체육관광발전 연구단체 2019 청주 공예비엔날레 벤치마킹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파주시의회 문화체육관광발전 연구단체 2019 청주 공예비엔날레 벤치마킹

아주경제신문 2019-11-08 10:32


파주시의회 문화체육관광발전 연구단체 2019 청주 공예비엔날레 벤치마킹


[사진=파주시의회제공]경기파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문화체육관광발전 연구단체가 지난 7일 2019 청주 공예비엔날레 현장을 방문하여 파주시 문화예술 콘텐츠 확충 방안 모색을 위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문화체육관광발전 연구단체 목진혁 대표의원의 제안으로 바쁜 의정활동 가운데 이뤄졌다.
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개최되는 청주 공예비엔날레는 연구단체에서 초빙한 아트콘텐츠 디렉터의 공예작품과 미술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설을 통해 비엔날레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목진혁 대표의원은 파주시가 추진 중인 용주골 창조문화밸리 프로젝트사업, 캠프하우즈 도시개발 사업 등을 시행함에 있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목한다면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파주시에서도 국제적인 종합 예술행사를 개최한다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도자, 목칠, 섬유, 금속 등 공예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한 국제 종합 예술 행사로 국내외 공예를 한자리에 모아 2년에 한 번 개최되고 있으며, 매회 세계 60여 개국, 30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4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예비엔날레로 성장했다.
(파주)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추천기사


'에코후레쉬 백만원' 오퀴즈 LG그램 이벤트 정답 공개


중국 상무부 "미중, 관세 단계적 철회 합의"


?코스닥 인스코비 '급등'...이유는?


[정치원로 및 전문가 진단] '임기 반환점' 문재인 정부…"용두사미 그친 J노믹스…경제도 정치도 총체적 난국"


'10만원토스이벤트' 토스 행운 퀴즈, 정답 공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