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주영, '3·15의거 관련자 명예회복보상 법률안' 국회 의결 요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이주영, "3·15의거 관련자 명예회복보상 법률안" 국회 의결 요구

국제뉴스 2019-11-12 01:17



▲ (사진제공=이주영 의원실) 이주영 국회부의장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3·15의거 관련자의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안’ 법안 통과 요청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주영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창원 마산합포)은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여 대표 발의한 ‘3·15의거 관련자의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안’에 관하여 조속한 법안 통과를 요청했다.

이 부의장은 법률안 제안 설명을 통해 "3.15의거는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최초의 민주화운동으로서 4.19혁명의 결정적인 기폭제 역할을 하였음에도 60년이 다 된 지금까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법률안은 3.15의거의 제대로 된 진상규명을 통한 관련자의 명예회복 그리고 3.15정신 계승사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주영 부의장은 "3.15의거는 다른 민주화 운동에 비한다면 거의 홀대를 받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이제는 법령의 사각지대에 놓여 제대로 된 명예회복이나 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될 것으로 이번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법률안이 통과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