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가슴 성형, 안전한 보형물 선택과 정확한 진단이 우선돼야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가슴 성형, 안전한 보형물 선택과 정확한 진단이 우선돼야

국제뉴스 2019-11-12 18:46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건강미 넘치는 볼륨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에 많은 여성들이 운동, 마사지 등 탄력 있고 균형 있는 몸매를 위해 노력을 하지만 그 노력만큼 변화가 더딘 부위가 있다. 바로 가슴이다.
▲ 사진 = 티제이 성형외과 장택진원장

선천적으로 빈약한 가슴을 가졌거나, 임신 혹은 출산 등으로 인해 가슴이 처지는 경우 등은 운동 혹은 마사지만을 통해 드라마틱한 변화를 마주하기는 어렵다. 또한, 멋진 몸매를 위해 시작한 다이어트가 오히려 가슴 크기를 줄이는 경우도 더러 있다. 이에 최근 많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점을 찾고 있다

그중 가슴성형은 이 같은 사람들의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해당한다. 보형물을 통해 가슴 크기, 모양, 라인 등을 새롭게 만들고 교정하는 작업을 통해 보다 건강미 넘치고 볼륨감 있는 가슴으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이에 우리는 가슴 보형물에 대해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

가슴 보형물은 표면 질감에 따라 스무스 타입, 텍스처드 타입, 마이크로텍스처드 타입으로 분류된다. 하지만 8월 미국 FDA가 엘러간 보형물 제품이 희귀 혈액암의 일종인 ‘역행성 대세포 림프종(BIA-ALCL)’을 유발 우려 때문에 국내에서 거친 표면인 텍스처드 타입의 사용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최근,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보다 안전성 있는 스무스 형태의 보형물의 선호하게 되었다. 그중 벨라젤 마이크로 골든라인 보형물은 새로운 국제 기술 ISO기준 스무스 2 타입으로 분류된 보형물로 주목받고 있다.

벨라젤 마이크로 골든라인은 기존 텍스처드 보형물과 스무스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한 보형물로 기존 텍스처드 보형물에 비해 표면이 정교하고 세밀하게 제작되어 수술 후 구형 구축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점탄성이 높은 원재료를 사용해 보다 부드러운 촉감과 움직임에 따른 형태가 변형이 되어 자연스러운 모양을 구현한다.

또한 보형물의 보형물의 지름, 높이, 부피 3가지를 조화롭게 구성해 사이즈가 세분화되어 흉곽이 작은 국내 여성들에게 꼭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보형물이 가진 장점에만 기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같은 보형물이라 할지라도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마다 다른 흉곽의 크기, 피부, 지방의 양, 근육의 양 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보형물 삽입 위치, 절개 위치 등 몸매 라인과 조화를 고려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티제이성형외과 장택진 원장은 “무엇보다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변화된 기준과 보형물 종류의 특징 또한 다양해진 만큼 이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은 무엇보다 꼭 필요하다”고 전하며 “ 환자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최첨단 의료장비와 안전시스템 구축,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는 병원을 선택해 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