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나경원, 오늘 오후 검찰 출석…'패스트트랙 방어 정당행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나경원, 오늘 오후 검찰 출석…"패스트트랙 방어 정당행위"

아주경제신문 2019-11-13 08:31


나경원, 오늘 오후 검찰 출석…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과 관련해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한다.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고소고발된 한국당 의원 60명 중 검찰의 소환 요구에 응한 첫 의원이다.
나 원내대표 등 한국당 의원들은 지난 4월 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 등의 패스트트랙 지정 과정에서 회의 진행과 법안 접수를 방해했다는 등의 이유로 고소당하거나 고발됐다.
한국당은 당시 충돌의 원인이 바른미래당의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위원 불법 사보임(사임과 보임의 준말)과 국회의장의 불법적 경호권 발동에 있고, 자신을 비롯한 의원들은 정당한 행위를 했으니 위법성이 없다고 주장한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출석해 의견을 진술한 후 의원과 보좌진을 대신해 자신이 대표로 법적 책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운데)가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총에 참석하며 이채익 행안위 간사(왼쪽)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성준 기자 kinzi312@ajunews.com

박성준 kinzi312@ajunews.com

★추천기사


[단독] SK하이닉스, '70조원' 체외진단기 시장에 눈독


'와와치약' 토스 행운퀴즈 정답 공개


정몽규 회장 "아시아나항공 최고 경쟁력 갖추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오늘의 띠별 운세' 2019년 11월 12일(화요일·음력 10월 16일) 운세는?


'커피메이커 토스이벤트' 토스 행운퀴즈 실시간 정답 공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